미디어
바이오링크,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과 업무협약(MOU) 체결
2025. 11. 26.

바이오링크 홍정호 대표가 2025년 10월 31일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이 주최한 ‘디지털 전환 시대, 병원과 기업의 스마트 혁신 네트워크 포럼’에 참석했다.
이번 포럼은 인공지능 기반 진료 효율화, 응급·중환자 진료 분야의 AI 활용, 검진 프로세스 자동화, 병원정보시스템(HIS) 및 임상데이터웨어하우스(CDW) 고도화, 지역 AI 뇌질환 디지털 의료제품 등 다양한 스마트 의료 분야의 최신 전략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행사에는 동산의료원장 및 의료기관 관계자, 지역 디지털 혁신기관, 바이오·AI 의료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디지털 헬스케어 생태계 구축과 병원-기업 간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외에도, 국내 대표 AI 의료 기업인 뷰노(VUNO), 제이엘케이(JLK), 메디컬아이피(Medical IP)와 계명대 동산의료원 간 MOU(업무협약)이 체결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며 스마트 의료 산업의 혁신적 발전을 이끌 계획이다.
조치흠 동산의료원장은 “이번 포럼은 환자를 중심에 둔 스마트 의료의 미래를 함께 설계하는 자리다.
계명대 동산의료원은 스마트 플랫폼과 AI를 기반으로 환자 중심의 감성 병원을 실현해가고 있다. 앞으로도 의료의 본질을 지키면서 지역 기업들과 협력해, 미래 의료의 새로운 표준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