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PIRE] 바이오링크, AI 기반 의료 솔루션으로 KIMES 2025 참가
2025. 1. 21.
바이오링크는 현재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 신경과 교수로 재직 중인 CEO가 보다 나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설립한 기업으로,AI 기술을 활용해 인류의 삶을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바이오링크는뇌졸중, 폐암, 중증환자를 대상으로 한 AI 솔루션을 통해진료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의료 정보의 단절, 첨단 기술 부족, 의사소통 문제, 인력 공백 등의 의료 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며, 환자들에게신속하고 정확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바이오링크는 2023년부터 현재까지14건의 정부지원사업을 수행하며 기업의 가치를 높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AI 의료 솔루션의 상용화를 추진하고 있다. 현재GMP 인증을 완료하고,식약처 인허가 확증 임상시험을 진행 중이며, 제품화 완료 후 국내 대학병원 및 국가 검진 도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빠른 시일 내에 미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 진출을 계획 중이다.
이번KIMES 2025참가를 통해 바이오링크는 △업계 관계자 및 고객과의네트워킹, △경쟁사 및 시장 동향 파악을 위한시장 조사, △제품 개선을 위한피드백 수집, △자사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하고판매 기회를 창출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KIMES 2025에서 바이오링크는 두 가지 핵심 AI 기반 의료 솔루션을 선보인다.
- NeuroCast(뉴로캐스트):
- 뇌 MRI 영상 및 임상 정보를 분석해 뇌졸중 환자의조기 신경학적 악화(END) 발생 가능성을 평가하는 진단 보조 소프트웨어이다. 신경과 전문의가 부족할 수 있는응급실, 2차 병원및 기타 응급 상황에서 의료진의 신속한 판단을 돕고, 신경과 전문의의 의사 결정 지원을 통해 환자 치료의 정확도를 높인다.
- LucaCast(루카캐스트):
- 흉부 CT 영상을 AI가 분석하여향후 5년 내 폐암 발생 확률을 예측하는 인공지능 소프트웨어이다. 암 병변이 발생하기 전의 흉부 CT 영상을 분석함으로써폐암 예방 및 조기 진단을 지원하며, 보다 빠른 치료 계획 수립을 가능하게 한다.

바이오링크는 세계 최대의 헬스케어 시장인미국을 주요 타깃 시장으로 설정하고 있다. 미국은 혁신적인 의료 기술 도입 수요가 높으며,FDA 인증을 통해 높은 신뢰도를 확보할 수 있는 매력적인 시장이다. 특히, 디지털 헬스 분야에서의 혁신적 규제 정책을 바탕으로 빠른 시장 진입이 가능하다고 판단하고 있다. 바이오링크는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해FDA 인증 획득, 현지화 및 파트너십 구축, 현지 병원·보험사·유통업체와의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향후 바이오링크는미국 현지 법인 설립 및 판로 개척을 목표로, 국내외 주요컨퍼런스 및 전시회 참가를 통해 글로벌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해외 시장 확대를 위한 기반을 마련할 예정이다.
한편, 바이오링크는 2025년 3월 20일부터 23일까지 열리는KIMES 2025에 참가할 예정이다.